▶ PDF 내려받기
페이스북에서는 악성 콘텐츠 또는 스팸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 옆의 신고 링크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신고가이드는 이 곳(https://www.facebook.com/help/181495968648557/) 에서 내용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콘텐츠마다 신고방법이 조금씩 다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이 밝히고 있는 신고 가능한 콘텐츠는 12종류 입니다. 프로필, 게시물, 내 타임라인의 게시물, 사진과 동영상, 메시지, 페이지, 그룹, 광고, 이벤트, 질문, 댓글, 볼 수 없는 항목에 대해서 각각 신고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에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에 신고하기
다음의 경우에는 페이스북 계정이 없더라도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 계정이 없거나 콘텐츠를 볼 수 없는 경우 페이스북에서 온라인 폭력이나 괴롭힘을 신고할 떄
- 페이스북 계정이 없는데 누군가 나를 사칭하는 허위 계정을 신고할 때
- 계정이 없거나 콘텐츠를 볼 수 없는 경우 페이스북의 콘텐츠를 신고할 때
- 페이스북으로부터 이메일 초대나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때
신고 방법은 https://ko-kr.facebook.com/help/434138713297607/ 에서 각 질문 별로 나와있는 도움말에서 ‘신고’링크를 클릭하면 직접 신고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다만, ‘페이스북으로부터 이메일 초대나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때’의 경우, 해당 이메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계정이 있다면 도움말을 따르십시오.
콘텐츠 별로 신고를 하는 방법은 아래의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콘텐츠 별 신고법: 바로가기
신고 결과를 확인하고 싶을 땐?
- 페이스북 초기화면의 가장 오른쪽의 ▼표시를 클릭합니다.
- 지원 관련 메시지함을 클릭합니다.
- ‘지원 관련 메시지함’에서 신고 내용에 대한 업데이트, 고객 지원팀의 메시지 및 계정에 관련된 중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DF 내려받기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