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라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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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학자가 보는 디지털세상] 암은 어디에서 오는가?

가족은  누구도 보고 있지 않으면 어디에 갖다 버리고 싶은 존재   기타노 다케시 암은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크게 두 가지 경로에서 온다고 한다. 유전과 스트레스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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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2019년 3월 25일. 월요일|카테고리: 디지털 플라토, 디지털 플라토 일반|태그: , , , , |0 댓글

[VR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버디 VR>, 크기의 감각

  분야를 막론하고 창작자가 자신의 작품이 어떤 환경에서 수용자를 만나게 될지 온전히 통제하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모든 창작자가 공유하는 딜레마다. 시각 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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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학자가 보는 디지털 세상] 그래서 마녀 체력!

마흔, 여자가 체력을 길러야 할때다. 두팔로 땅을 박차며, 오롯이 살아있음을 느끼려면 철인 3종을 하자. 이영미 엄마(또는 아빠)들은 왜 집에서 힘들어할까? 심지어 화를 낼까? 아이들을 사랑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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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2019년 3월 18일. 월요일|카테고리: 디지털 플라토, 디지털 플라토 일반|태그: , |0 댓글

[인문학자가 보는 디지털 세상] 엄마의 기분이 중요하다

밥 짓는 엄마 저녁 준비하는 우리엄마 내가 좋아하는 돈까스 아빠가 좋아하는 굴무침 도마에서 벌이 날아다닌다. 칼에서 꿀이 떨어진다. 엄마는 흥흥흥 나는 홍홍홍   심혁주 아이들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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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2019년 3월 13일. 수요일|카테고리: 디지털 플라토, 디지털 플라토 일반|태그: , |0 댓글

[VR 스토리텔링] 뮤직비디오 <유령의 집>, 액자구성

  오큘러스스토리스튜디오(Oculus Story Studio)의 사슈카 언셀드(Saschka Unseld) 감독은 VR 콘텐츠의 체험에서 ‘의례(ritual)’가 사라진다는 점을 지적했다. 영화관에서는 관객이 영화상영 시작 전에 자리를 찾아 앉고 영화관의 조명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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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비 오거나 쨍하거나>, 조연 캐릭터

  *스마트폰에서 구글 스폿라이트스토리즈(Spotlight Stories) 앱을 다운받아 상호작용이 가능한 버전을 체험할 수 있다. <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은 죽었다(Rosencrantz and Guildenstern Are Dead)>(1990)라는 영화가 있다. 제목을 기억하기 난망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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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학자가 보는 디지털 세상] 부모의 트라우마

자식을 책망함(責子) 허연 머리털이 양옆 살쩍을 덮고 살갖도 이젠 윤기가 나지 않는구나 비록 아들은 다섯 놈이 있건만, 아무도 종이나 붓을 좋아하지 않는다. 서(舒)는 벌써 열여섯이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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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2019년 2월 20일. 수요일|카테고리: 디지털 플라토, 디지털 플라토 일반|태그: , , , , , |0 댓글

[VR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로스트>, 시선의 자유와 탐색의 모티프

  같은 이야기라도 입담 좋은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는 더 재미나게 느껴진다. 이들은 이야기를 구성하는 요소 중 어떤 정보를 얼마나 감출지, 언제 흘릴지 선택하는 데에 탁월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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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비욘드 더 스카이>, VR 멀미 대처법

  VR 이용자들이 흔히 호소하는 불편사항 중 하나로 멀미를 꼽을 수 있다. 멀미는 신체가 경험하는 물리적 정보와 시각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인지부조화로 인해 발생한다. 인간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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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스토리텔링] 뮤직비디오 <어항(金魚鉢)>, 공간적 스토리 밀도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이용자는 360도 가상공간에서 시선의 방향과 움직임이 자유롭다. 스토리텔러의 입장에서는 이야기 전개에 필수적인 서사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의 시선을 유도하려 애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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