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일상을 올리고 타인과 공유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진 시대입니다. 단순히 나의 일상을 공유하는 것이지만, 더 멋있고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하여 게시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물 포커스, 피부 및 체형 보정, 풍경 사진 보정 등 멋진 사진 한 장을 완성하기까지 필요한 작업은 상당히 복잡하고 어려우며, 시간 소모적일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스카이럼Skylum이 개발한 AI 포토 에디터 루미나 AI Luminar AI는 사진별 맞춤형 템플릿 제안, 인공지능 기반의 원터치 보정 자동화 기능으로 편집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결과물 역시 만족할 만한 수준의 것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이용해봤을 때 가장 유용하게 쓰였던 기능을 중점적으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물사진 보케 AI: 인물에게 포커스를 맞출 수 있으며, 배경이 흐리게 처리됩니다. 사람을 잘 인식하며, 포커싱 되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히, 테두리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머리카락 한 올까지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포토에디터의 인물 포커싱 기능과 차별점을 지닙니다.
- 페이스, 스킨, 바디: 페이스는 얼굴형, 눈, 입을 조절할 수 있으며, 스킨은 피부 톤 보정, 바디는 체형 보정이 가능합니다.
- 스카이 인핸서AI: 하늘을 더 선명하고 푸르게 만들어줍니다. 밤 하늘에서는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스카이 AI: 템플릿을 선택하면 사진에서 하늘을 인식한 후, 그에 맞추어 새로운 느낌의 하늘을 연출합니다. 수평선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 어그멘티드 스카이 AI: 사진 속 하늘에 특정 객체를 자연스럽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 구조 AI: 양을 +/-로 조절하여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부스트를 조절하여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분위기: 다양한 템플릿을 즉시 확인 및 적용이 가능합니다.
- 지우기: 인페인팅 기능을 지원하며, 편집한 부분이 일그러지지 않고 주변과 자연스럽게 연출됩니다.
아래 사진은 루비나 AI 체험판을 통해 수정한 사진입니다. (왼쪽이 원본, 오른쪽이 수정본)완전히 다른 느낌의 사진을 연출하는 데 약 5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루미나 AI를 실행하면 실행도구 상단에 전후 비교를 도와주는 버튼이 있습니다. 또한, 각 도구마다 적용 전후를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서 이것 역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3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루미나 네오Luminar Neo는 무료체험 x) 다운로드 후, 계정을 생성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면 기본적으로 59,000원(컴퓨터 1대 기준)을 지불한 후 평생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루미나 네오라는 신제품과 함께 구매를 원하시면 159,400원을 지불한 후 평생 소장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FAQ에 따르면, 루미나 AI는 빠른 결과를 위해 시간 절약형 템플릿 기반 워크플로우를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되었고, 완전히 인공지능으로 구동되어 가장 사용하기 쉽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루미나 네요의 경우 더 많은 편집 옵션과 더 창의적인 제어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되었고, 더 복잡한 작업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속 코어 엔진을 자랑한다고 안내 되어있습니다. 즉, 사진 편집 경험이 없거나 부족한 경우 루미나 AI를, 사진 편집을 해본 적이 꽤 있고, 보다 더 많은 편집을 시도하고 싶으면 루미나 네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카이럼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각각의 기능들이 적용된 사진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루미나 AI와 일상의 기록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보세요.
저는 평소 애들 사진조차 찍지 않는 편이라 관심도가 떨어지네요.
영상을 보니 편집에 꽤 유용할 것 같은데, 편집 앱도 인스타냐, 유튜브냐에 따라 세분된 편집 애들이 꽤 많더라고요.
아예 최상의 비율까지 콕! 지정해서~
사진편집기를 하나만 통으로 내려받아 쓰기엔 저 같은 초보자는 뭔가 억울쓰? 하달까요? ^^;
일단 무료 버전의 여러 앱에 대한 경험이 있어야 `이런 게 더 좋구나!` 에 대한 견해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보기엔 참 편해 보이고, 특히 초보자와 시간 절약을 강조한 점에서 끌리긴 합니다.
당장 써먹을 일이 없을 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